본문 바로가기

앵콜요청금지

내돈내산 미니 가전 명기를 사다! 미닉스 미니빔 구매후기 (feat. 설렘주의)

반응형

내 돈 내 산 솔직하게 적어보는 상품평


개인적으로는 10년전부터 LG에서 미니 빔 프로젝트 시장을 개척해갈 때 이용하던 기기가 있었는데 오래되어 잦은 소음과 무선이 만연한 요즘 편의성이 트렌드와는 많이 떨어져 중고시장에 내다 팔았다.

안녕



이후 미니 빔프로젝트를 사기 위해 정말 나름 시장 서치를 많이 했지만 

미니빔을 고려할때 봐야할  5가지(가격/디자인/조작성/화질/소음/사운드)를 모두 만족하는 기기를 찾을 수 없었다.

그러다 최근에 미닉스를 알게 되어 정말 오랜 고민 끝에 구매를 결정.

생각했던 예산보다 조금 더 나갔지만 구매를 결정한 결정적인 이유는 화면크기 조정 (줌인 줌아웃)이었다.

가정용 미니빔은 결국은 방 혹은 거실이라는 한정적인 사용공간에서 이용한다는 점에서 빔과 벽과의 거리만으로 화면크기를 맞추는 것이 정말 어려움... 미닉스는 그것이 가능한 미니빔이다.  

지금 미니빔을 살까 말까한 내 생각을 어떻게 알았지? 하는 마음 



디자인***
사운드*****
조작성****
구성*****

시중에는 10~30만원대 예산으로 OTT 가 가능한 자체 OS 탑재를 기본적인 장점으로 내세우는 제품들이 즐비하고 작은 기기인지라 열악한 사운드는 블루투스 사운드로 대체 하고 있지만 미닉스는 소리가 정말 좋다.

아주 작은 소리(1)로 설정해도 방에서 밤에 볼때는 잡음이나 소음없이 음질이 깨끗하고 청아하다. 방 구조상 바로 옆에서 틀어서 벽에 쏘았는데 소리가 거슬리지 않았다! 밖에서 사용하게 되었을 때 소리 확장성도 기대된다. 


기본적으로 리모컨으로 조작하고 직관적인 조작으로 조작이 아주 쉬운 편임에도 사용 설명서는 자세히 나와있다. 설명서에 완충시간이 적혀있지 않은 점은 조금 아쉽지만 전원에 들어오는 불로 판단 가능. 리모컨도 그냥 단순 플라스틱 소재보다 매끈한 그립감이 좋고 탄탄한 소재인 점 또한 좋았다. 



기기는 기본적으로 상품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심플하고 가볍다. 크기는 딱 요즘 나오는 탁상용 미니 가습기 만하다. USB/HDMI 확장성은 기본이고 자체 OS 갖추고 OTT 모두 사용하는데 문제 없고 기본 옵션으로 리모컨과 삼각대 그리고 함께 수납하고 휴대할 수 있는 가방까지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디테일하게 구성하여 얼마나 많은 사전 조사와 연구를 해서 시장에 나온 상품인지를 알 수 있었다. 

가격***
소음*****
화질*****

물론 가격은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기기들보다는 중저가보다 높은 수준일 수 있지만 퀄리티는 고가의 대기업 제품들과 맞먹는다는 상품 설명이 이해된다. 미니빔인데 소음이 없어서 당황... 처음 잠깐은 부팅되는지도 몰랐다. 플레이 되는 동안에도 감상하는데 문제될만한 소지가 없다.

화질 정말 만족.

 
집에서 쓰는 빔 프로젝트 정말 값싼 가성비 제품이 아닌 웬만한 수준을 고려해서 사신다면 다른 제품 볼 거 없이 미닉스를 고려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이제 막 언박싱하고 영화 한 편을 보고 이렇게 장황하게 장점을 열거했지만,

이제 남아있는 내구성은 앞으로 더 지켜봐야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리뷰는 할 수 없지만 실물을 보면 디자인만 봐도 조악하지 않고 탄탄하다는 걸 느낄 수 있다.

 

처음 언박싱때 사장님의 정성어린 손편지를 볼 수 있는데 미니 가전에 대한 사장님의 진심과 고객에게 전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100일 사용 반품가능이라는 파격적인 서비스는 그 진심과 더불어 자심감이라고 생각된다.


지금까지 느낀 바로는 별 5개 줄 수 있는 명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