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실물보관소

6월의 제주도 3박 4일 일정 총정리 비가 오는 4일차 동문시장

결국 4일차 마지막날엔 비가 많이 왔다.

전날 비오는 날 제주를 서치하면서 다양한 대체 일정을 생각해봤지만 돌아가는 비행기도 오후 3시 40분...

빠르게 돌아가는 김에 아침을 든든하게 먹고 동문시장만 들리기로 했다.

원래 계획은 조금 더 일찍 나와서 우진해장국을 가는 거였지만 비가 오기 때문에 숙소 인근에서 전복밥을 먹기로 한다.

구좌읍에 숙소를 잡았다면 꼭 추천할만한 전복밥 맛집이 있다.

첫번째 추천 일정 바로 연미정이다.

역시 제주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메뉴중 하난 전복이다.

앞서 가을에 전복죽을 먹기 위해 애월의 해녀의 집을 갔었는데 이곳의 전복죽도 맛있다.

명진전복, 대우정, 연미정.. 제주에는 전복밥을 맛있게 하는 집이 여러 곳이 있다.

연미정은 그 중 하나로 가서 먹어보면 절대 후회는 안하는 맛이다.

연미정 전복밥
연미정 기본찬

특히 함께 나오는 회와 고등어 구이까지...

배부르게 한상차림을 먹을 수 있다.

예전엔 전복구이도 시켜먹었었는데 이번엔 아침부터 너무 부담스러울거 같아 전복밥과 전복죽만 시켜먹었다.

충분히 배가 찰만큼 푸짐함 한 상이지만 연미정 방문시 전북구이도 꼭 시켜 먹어보길 권한다.

064-784-8856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세평항로 14
  • 지번세화리 3648-4 연미정지도보기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매월 첫 번째, 세 번째 수요일 휴무

두번째 추천 일정으로 제주 여행객 필수코스로 역시나 빼놓을 수 없는 동문시장이다.

동문시장은 여러 맛있는 먹거리 뿐만 아니라 선물로 보내기 좋은 특산품들이 즐비한 시장이다.

이곳에서 오메기떡은 물론 제철 감귤 (6월은 황금향) 대왕갈치 등등 꼭 가봐야 할만큼 사람으로 북적이는 곳이다.

단, 시장상인들이 그닥 친절하지 않다.

위치는 공항 바로 옆이다.

때문에 첫날 혹은 마지막날 일정으로 많이들 잡는다.

비도 오고 그래서 들리기에 딱 좋은 곳

동문시장

마지막으로

세번째 추천 일정으로 공항인근 용두암 옆 흑돼지 버거를 먹을 수 있는 투아일랜드를 추천하면서 포스팅 마침

사실 비가 많이 오니 렌터카 반납시간도 됐고

공항 인근 어디 갈만한 곳도 없고 흑돼지 버거를 못먹어봐서 급히 찾은 곳인데

굉장히 맛있었다.

특히 흑돼지버거는 패티가 아닌 순전히 돼지고기 살코기가 들어가 있어 식감도 부드럽고 또 먹어보고 싶은 맛이었다.

제주흑돼지버거

전화

0507-1314-5456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흥운길 101 1,2층지번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2동 445

영업시간

매일 10:00~20:00 일요일 휴무, 버거는 *7시 주문마감*입니다 *재료소진시,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

가격

한우버거 9,300 제주흑돼지버거 9,300

그렇게 마지막까지 만족스러운 식사를 마치고